map함수 , 템플릿 리터럴

sohyun·2022년 6월 2일
0

map() 함수

-배열의 각 element들이 callback 함수의 파라미터로 전달되고, map() 함수는 이 callback 함수가 return 하는 값으로 새로운 배열을 만들어서 리턴.

callback(current value, index, array)

파라미터 설명

  • current value : 현재 처리중인 배열의 element
  • index : <Option> 현재 처리중인 배열의 index
  • array : <Option> 현재 처리중인 배열
  • this : <Option> 사용할 this 키워드의 값

템플릿 리터럴

-ES6 새로 도입된 내장된 표현식을 허용하는 문자열 표기법
-홑따옴표,쌍따옴표 대신 백틱 ( ` )사용

근데 왜사용해?
일반적인 문자열에서 줄바꿈이 허용되지 않아서
공백(white-space)를 표현하기위해 백슬래시를 사용해야했지만,
템플릿리터럴은 여러줄에 걸쳐 문자열을 작성해도
템플릿 리터럴 내의 모든 wwhite-space를 있는 그대로 적용된다.
프론트엔드에서는 HTML을 데이터와 결합해서 DOM을 다시 그려야하는 일이 빈번하기때문에 템플릿을 좀 더 쉽게 편집해야할 필요가 있어서 기능이 추가되었다.

문자열인터폴레이션 표현식삽입법 : ${...}

** 기존 문법 **
var a = 20;
var b = 7;
var c = "자바스크립트";
var str = "저는 " + (a + b) + "살이고 " + c + "를 좋아합니다.";
console.log(str);//저는 27살이고 커피를 좋아합니다.

** 템플릿 리터럴 **
let a = 20;
let b = 7;
let c = "커피";
let str = `저는 ${a+b}살이고 ${c}를 좋아합니다.`;
console.log(str);//저는 27살이고 커피를 좋아합니다.
profile
냠소현 개발일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