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획 인턴 지원기

ssook·2021년 8월 17일
2
post-thumbnail

✋🏻 인턴 면접 복기용으로 기록해 둔 포스팅입니다.

사실 면접을 본 지는 저번주에 봐서 좀 되었지만... 이대로 놔두다가는 아예 면접 질문 자체를 기억 못할 것 같아 나중에라도 찾아보기 위해 포스팅 해 두었다.
내가 면접 본 직무는 AI 기획 직무, 면접에서 안내 받은 바로는 데이터 관련 알고리즘을 기획하고 설계하는 업무를 맡는다고 한다.

📍 지원 계기

내가 지원한 직무는 AI 기획 팀 인턴.
사실 AI 기획 / AI 개발 중 어느 직무로 일할까 지원을 고민하긴 했는데, 이게 여태까지 내가 해 온 것과 맞고 또 향후 내가 원하는 커리어에 가장 맞다고 생각되어 해당 직무로 지원하게 되었다.
또 다른 애들이 다 인턴을 하고 있어서 너무 노는 거 같아... 다시 한 번 더 지원하게 되었다.

✨ 면접 질문

면접은 30분 동안 진행되었으며, 면접관 1: 면접자 3의 일대다 형태였다.

  1. 자기소개 간단히 해 주세요.
  2. 개발 쪽 전공인데 왜 기획 쪽으로 지원했는지? 개발이 좋은지, 기획이 좋은지 질문
  3.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4. 향후 자신의 구체적인 커리어는?
  5. 커리어를 통해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최종 목표는?
  6. 이력서 / 포트폴리오 질문
    (해당 포트폴리오에서 어떤 역할을 맡았는지, 어떤 알고리즘을 설계했는지)
  7. 코딩 / IT 관련 쪽 제외하고 현재 자신의 취미는?
  8. 궁금한 점?

회사 분위기가 대체적으로 굉장히 차분했고, 원하는 인재상도 열정 넘치는! 그런 인재를 원하는 거 같진 않아서... 억지로 텐션을 누르고 면접에 참여했다. (면접 직전까지 긴장하지 말자는 말 대신 최대한 조신하게!!! 조신하게!!! 굴자 제발!!!!을 되뇌였을 정도다...)

면접관이 나한테 관심이 없어서 떨어질 줄 알았으나
왜지...? 최종합격 연락이 왔다. 역시 면까몰이다.

profile
개발자에서, IT Business 담당자로. BrSE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