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객체지향프로그래밍

해달·2021년 7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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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하나의 모델이 되는 청사진(blueprint)을 만들고 만들어진 청사진을 바탕으로 한 객체를 만드는 프로그래밍 패턴입니다

객체 - 클래스 , (인스턴스)객체
클래스: 자동차 프레스
인스턴스객체 - 자동차 차체


프로토타입 (원형객체)
속성과 메소드를 전달시켜줄 수 있는 역할
프로토타입은 객체지향 구현을 위해서 사용할 수 있다.
해당 클래스의 메소드정보가 담겨있다.


this의 의미
일반 클래스가 new와 함께 실행되면, 빈 객체가 만들어지고
this는 new로 만들어진 인스턴스의 객체 자체 입니다.

this는 생성된 그 자기 자신의 자기다. (?)


new 키워드
인스턴스를 만들 때에는 new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즉시 생성자 함수가 실행되며, 변수에 클래스의 설계를 꼭 닮은 새로운 객체, 즉 인스턴스가 할당됩니다.
각각의 인스턴스는 클래스의 고유한 속성과 메소드를 갖게 됩니다.


생성자가하는일 constructor
주로 속성, 해당 인스턴스객체의 속성을 할당할 수 있다


// 1. Class declarations
class Hobby { // 
  // constructor 
  constructor(name) { // object를 만들때  필요 한 데이터 전달 
    this.name = name; // 속성
  }  
  // methods
  speak() { // 메소드 생성
  }
}
//
[class를 이용한 new object 생성]
const sing = new Hobby('sing'); // new 키워드로 object 생성
//
[class 상속]
class Rabbit extends Animal // 상속하려는 class 를 extends 로 새 class 뒤에 기재해준다.

마무리

[부족하다고 느낀 점👊]

👊각 단어에 대한 이해도 부족,
👊프로토타입에 대한 개념 이해 부족,
👊말로 타인에게 설명할 수 없음

[❗목표❗]

❗프로토타입 체인에 대해 이해하고
proto 랑 더 친해질 것
❗아래는 오늘 배운 단어이지만
❗이해가 적어 설명 할 수 없다
❗이해 한 뒤 못 채운 내용을 후에 채울 것


캡슐화 Encapsultation

추상화 Abstraction

상속 Inheritance

다형성 Polymorphi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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