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2 TIL

이예슬·2022년 1월 14일
0

TIL

목록 보기
3/14

🐰 오늘은 첫 온라인 실시간 수업!

강사님은 그 유명한 생활코딩 이고잉님이다. 역시 유명한데는 이유가 있는 느낌이었다. 첫날이다보니 수업도 수업이지만 앞으로 공부하는데 있어서 도움될만한 말을 많이 해주셨다.
실습시간에 가르쳐주시는 코치님도 너무 좋았다!

오늘은 개념자체는 첫날이랑 거의 겹쳐서 복습하는 느낌으로 공부했다
그리고 역시 코린이는 알 수 없는 VScode 사용법! 너무 꿀이었다❤

그리고 github에 page로 업로드 하면서 github 처음 사용해봤는데 너무 신기했다!!

그럼 오늘도 정리! (실은 2일전ㅋㅋㅋ 내용도 별로 없는데 왜 이렇게 오래 걸린거지...? )


🚀 앞으로 배울 내용 정리

강사님은 여기서 몇가지만 가져가도 성공이라고 하셨지만 나는 다 얻어가고 싶다!!

Internet과 WEB

인터넷이 도시라면 웹은 도시 위에 있는 건물 하나이다. (인터넷 > 웹)

인터넷이 동작하기 위해서는 최소 2대의 컴퓨터가 필요하다.
웹 브라우저가 깔린 컴퓨터와 웹 서버가 설치된 컴퓨터는 서로 정보를 주고 받는다.
웹 브라우저가 깔린 컴퓨터는 정보를 요청하고 웹 서버가 깔린 컴퓨터는 정보를 응답한다.
이때 요청하는 컴퓨터는 클라이언트 컴퓨터 응답하는 컴퓨터를 서버 컴퓨터라고 부른다.

웹 브라우저 = 웹 클라이언트

웹 호스팅

웹 서버를 전문적으로 빌려주는 사업을 웹 호스팅 업체라고 부른다.
github에서 웹 호스팅을 할 수 있다! ( github > pages)

profile
꾸준히 열심히!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