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도 안되게 큰 타입이라 치자
main함수위에 큰 자료형의 함수를 계속 호출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것을 "복사"를 계속 하고 해제도 하니까 "비용"이 존나게 들어간다
=> performance존나 떨어짐
그러니까 인자로 받아올 때 주소를 받아오면 되지 않나?
그 주소로 그냥 계산, 처리를 하고 해제 하면 굿?
왜 주소를 줬드만 값을 바꿔 놨노??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러면 1. 포인터 const, 2. const 포인터
엄청큰 데이터를 받는 함수에 인자에 (const 엄청큰 데이터 타입* value)
이렇게 받아서 value에 접근을 해서 값을 바꿀 수 없게 해주어야 할듯?
이렇게 값을 가져와서 Output의 지역변수에 할당하거나 하는건 OK
그런데 수정같은거 하는것은 안됨.
주소를 넘겨주는데 찜찜하다. 나중에 라이브러리 전방선언 밖에 못보기 때문에
ctrl + shift + space 하면 함수 선언이 뜬다.
const int* p 인자로 받는다 == 원본데이터를 읽어 들이기만 할게요. 원본은 수정 안할 게요.
const int pI를 받아 온 것을 int 로 캐스팅 해주면
바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