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P_어소_40_구조체 포인터

CJB_ny·2022년 6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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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_AROTH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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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체 멤버 개념

히히히히

히히히히

a, b != 변수

a, b = 필드

MYST가 지료형이고 s2, s3가 변수이고

s2, s3내부에 int, float 파트가 있는데 이게 멤버임.

구조체 포인터 개념

int* a = &i;

a + 1 은 몇씩 증가하노? => 4바이트씩 증가한다.

구조체의 경우도 똑같은데

이 경우 (MYSY에 int, float 멤버 있다고 가정)

몇 바이트씩 증가하노? => 8바이트씩 증가한다.

MYSY포인터로 s변수의 주소를 받아왔다.

그러면

*pST 는 누구를 역참조? => s를 역참조

근데 s는 int, float 파트로 나뉨

그러면

(pST).a || (pST).b

뭐 이런식으로 해주어야 함.

근데

이렇게 막 처넣게 되면

실제로 f가 chareacter타입이면 우짤래??

포인터 입장에서는 실제 공간이 무슨타입인지 상관없이 동작을 할 것이다.

"검증 과정"이 없다.

역참조 이후 파트 지칭

*(pST).a이거 존나 귀찮다.

그래서

이렇게 함

pST -> a;
pST -> f;

  • E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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