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er Animation

starkshn·2022년 5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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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_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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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매이션 클릭 작업

이런식으로 WALK, ATTACK, ATTACK_WEAPON 각 사이드? 별로

Pixel Per Unit 20으로 다 맞춰주고

이것들 드래그 드롭으로 만들어준다.

그런데 IDLE인 경우 Sprite가 하나밖에 없어서

이런식으로 밑에 그냥 들어가게 되는데..

왼쪽 하다 IDLE_RIGHT

-> 밑 화살표 클릭 -> Create sprite? ->

해당 애니매이션 경로에 추가를 해준다.

이렇게 추가 ㄱㄱ 기존에 것들 삭제하고 IDLE인거 가져와서 추가하면됨.

입력과 애니매이션

우리가 해당 방향으로 입력을 받으면 그 즉시 애니매이션도 바꿔 줘야하 하기 떄문에

프로퍼티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이렇게 해준다.

RIGHT, LEFT

그런데 Left, Right일 경우 둘다 같은 WALK_RIGHT애니 쓰는데

이부분은 이상한데

-> 이것은 Scale을 바꿔치기 하면된다.

우리가 x축을 이렇게 -1로만 바꿔치기 해주면 반대방향으로 된다.

IDLE 일 경우

case 문에서 이렇게 Dir.None일 경우 if문으로 받아주어서

마지막의 _dir방향에 따라 해당 IDLE애니매이션 재생 해주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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