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자체가 전쟁때문에 만들어짐포트란 탄생 -> 베이직 -> 유닉스를 위한 C언어 -> C++ -> C컴파일러 :프로그램 논리가 담겨있는 소스 파일을 입력받아서 프로그램 즉, 실행 파일을 만든다.소스파일 -> 컴파일러 -> 실행파일C"프로젝트"라는 개념 도입.cspr
값 형식복합 데이터 형식값형식은 -> 기본 데이터 형식복합 데이터 형식 -> 참조 형식C스택 : 밑에서 부터 쌓이는 아무렇지 않게 정리되있는 책상힙값 형식과 관련있는것 == Stack참조 데이터형식과 관련있는것 == Heap이게 12임\-12를 찾으려면 0 0 0 0
var 사용하면 컴파일러가 알아서 변수의 "형식" 지정해준다.대신, var를 사용하여 변수 선언시 반드시 선언함과 동시에 초기화 해주어야 함.또한 지역변수로만 사용가능.object 형식은 object형식일 뿐이다.하면 CLR이 10을 박싱해서 Heap에 올리고 a를 스
은 이 형싱은 "찾는"는 부분의 기능 제공변환 메소드 제공IndexOf()LastIndexOfStartWith()EndsWith()Contains()Replace()이러이러한 기능을 제공한다...ToLower()ToUpper()Insert()Remove()Trim()
크기가 더 큰것 -> 크기가 더 작은 것 : 명시적 캐스팅 필요 (데이터가 손실 될 우려가 있어 형변환 필요)작은 것 -> 크기가 더 작은 것 : 암시적 캐스팅 (데이터가 손실 될 우려가 적음)int 말고 doublefloat b = 3.14f; || double b
이거 전위, 후위 차이 숙지int a = 123 + 456;string b = "123" + "456";<, >, !=, ==이런거&& : AND|| : OR! : NOT피연산자가 세개임.조건식 ? 참일때의 값 : 거짓일 때의 값이런식으로 씀.조건부 연산자 ?.는
C경우에 따라서 이 흐름을 바꿀 수도 있고 반복이 되도록 하게 가능함.지금 a는 CLS가 조건문을 두번 비교를 하게됨\-> 성능 저하그런데 b의 경우 왜 성능이 a를 비교하는 것보다 좋냐고하면은b % 2 == 0 일 경우만 비교를 하고 조건식이 false라면 비교연산
out 매개변수 선언, ref
객체는 속성과 기능을 가진다.속성은 데이터로 기능은 메소드로 표현.string은 Ca, b는 객체이다.string은 문자열을 담는 "객체"를 위한 청사진이고a와 b는 실제로 데이터를 담을 수 있는 "실제 객체"이다.a와 b를 string의 인스턴스라고도 부른다.클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