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Hiding - Encapsulation
public
private
protected
class Car
{
void Rid();
}
class superCar : public Car // 상속 접근 지정자
{}
접근하면 안되는 멤버 변수같은거 접근 할 경우
(C#의 프로퍼티 같은걸로 접근 할 경우)
_hp를 건들이면 거기게 맞물려서 SetBerserkerMode도 같이 호출이 되는 느낌으로 다가.
C#의 프로퍼티랑 거의 똑같은데 C++에서는 프로퍼티 제공 안함.
class SuperCar : public Car
와 같은 경우
=> 다음 세대한테 부모님의 유산을 어떻게 물려줄지?
public Car : 공개적 상속?
부모님의 유산을 설계 그대로 물려준다~
public인것은 그대로 public으로 protected 인것은 그대로 protected로~
protected Car : 보호받는 상속?
public -> protected, protected -> protected
private Car : 개인적인 상속?
public -> private, protected -> private
이게 지금 기본적으로
private이 들어간 거랑 마찬가지로 동작을 한다.
그러면 부모의 함수같은 거 사용못하니까
거의 99%확률로 public 붙여 주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