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파일 폴더 없어도됨 -> 삭제
.h, .cpp 파일 분할로 작업하는거 추천
하면 내용 똥째로 복붙이다.
구조체를 헤더파일에 구현해놓고
#include 헤더파일하면
형식 재정의 에러뜬다.
같은 이름의 구조체가 여러개 있는 거임.
Test.h 에서 함수 정의 및 구조체 구현을 했다 치자.
Test1.cpp에서 #include "Test.h" 하고ㅓ
Test2.cpp에서 #include "Test.h"를 하면
링크단계에서 에러가 난다.
그레서 #pragma once 중요함.
#ifdef _TEST_H__
#define _TEST_H__
struct StatInfo
{
int hp = 100;
}
void Test1();
void Test2();
#endif
이렇게해주면
test1.cpp 파일에서
#include test.h
#include test.h
이렇게 두번 해주게 되면
#ifdef _TEST_H__
#define _TEST_H__
struct StatInfo
{
int hp = 100;
}
void Test1();
void Test2();
#endif
#ifdef _TEST_H__
#define _TEST_H__
struct StatInfo
{
int hp = 100;
}
void Test1();
void Test2();
#endif
이렇게 두번 복붙 되는데
밑에 녀석은 ifdef에 걸려서 무시하는 형태임.
#pragma once가 최적화에 더 좋다.
그런데 컴파일 에러 발생 가끔있어서 팀에따라 수동으로 하는 방법을 하는 팀도 있다.
케바케임.
은 항상 간단간단하게 만드는게 좋음.
지금 헤더에서 #include < iostream >했는데
이부분 마져도 또 복사가 되는 것이라서 꼭 필요한 것만
전처리기 처리를 해주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