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에는 up
, down
, left
,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 아래, 왼쪽,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 예를 들어 [0,0]에서 up
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0, 1], down
을 누른다면 [0, -1], left
를 누른다면 [-1, 0], right
를 누른다면 [1, 0]입니다.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
와 맵의 크기 board
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캐릭터는 항상 [0,0]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x, y]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0, 0]은 board
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 예를 들어 board
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4, 0]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4, 0]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function solution(keyinput, board) {
// 나의 위치
let x = 0;
let y = 0;
// board 범위 설정하기
const range = [Math.abs(Math.floor(board[0] / 2)), Math.abs(Math.floor(board[1] / 2))];
// keyinput 방향 별 변화량
for (let k of keyinput) {
switch(k) {
case "left": x--; break;
case "right": x++; break;
case "down": y--; break;
case "up": y++; break;
}
// 최대 이동 가능거리를 넘어가면 설정된 범위 range의 최댓값을 대입하기
if (Math.abs(x) > range[0]) {
x = x > 0 ? range[0] : range[0] * -1;
}
if (Math.abs(y) > range[1]) {
y = y > 0 ? range[1] : range[1] * -1;
}
}
return [x, 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