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C - 교내 아이디어톤 / 지부 아이디어톤

hyunwoo·2023년 4월 4일
0

UMC 4기

목록 보기
5/6
post-thumbnail

이번 UMC 4기에서의 첫 번째 활동은 교내 아이디어톤

1. 서비스를 한줄로 정의 하라.

🖊️ `“우리동네 강아지와 산책”

2. 문제점을 정의하고 해결하라.

🖊️ 강아지가 사교성이 부족해서 친구를 만들어주고 싶은데 주변에 아는 견주가 없어서 아쉬웠다. 또는 주변에 다른 강아지들과 함께 동반 산책을 하고 싶지만 아는 사람이 없어서 아쉬울 때가 있었다.

3. 서비스의 궁극적인 목표를 잡아라.

🖊️ `“강아지들이 모두 친구가 생기는 그날까지”

4. 핵심 경험과 기능을 정의하라.

  • 강아지 프로필 페이지
  • 실시간 채팅
    • 약속장소에서 만나기 위한 실시간 채팅
  • 채팅 페이지
  • 지도 페이지
    • 어디에서 만날지 지도에 위치를 표시할 수 있다.
  • 달력 페이지
    • 다른 강아지와 산책한 날에 해당 강아지 사진을 넣을 수 있다.
  • 동네 강아지 프로필 목록 페이지

5. 서비스할 시장을 분석하라.

🖊️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 (대략 국내에 240만마리의 반려견 → 최소 240만명의 유저)

근거자료: 서울복지교육센터

6. 브랜드의 키워드를 정의하라. (3개 정도)

🖊️ 활동, 행복, 에너지

다른 분들의 아이디어에 비해서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되었지만 감사히도
교내 아이디어톤에서 4th SMUMC의 Top 7에 들게 되었다!

그리고 교내 아이디어톤으로 끝이 아니라
지부 아이디어톤에서 최종 13인으로 선발될 시, 추후 진행될 앱런칭프로젝트에서 본인의 아이디어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입니다 .
이와 같이 방학에 나의 아이디어로 프로젝트가 진행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되었다.


그렇게 며칠 전인 4월 1일에 동국대학교에서 진행된 지부 아이디어톤에서 아쉽게 상을 수상하지는 못했지만 최종 13인에 드는 좋은 성과를 내게 되었고 추후 방학에 진행될 프로젝트에서 `나의 사랑스러운 댕댕이에게 산책 친구를, Puppy friend` 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방학에 진행될 프로젝트가 기대되면서
부족한 내실을 열심히 다지면서 UMC 4기 챌린지를 꼭 완수할 생각이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