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터 설계 컨셉 1. Widget : 모든 것은 위젯이다 플러터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은 위젯이라는 개념이다 플러터에서 화면 안의 모든 요소들은 위젯이 된다 플러터의 화면 구조는 여러 위젯들이 트리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2. State: 반응성(Reactive) 구
상태는 앱 내에서 다뤄지는, 변화되는 데이터이다 상태는 어떤 이벤트로 인해 변화할 수 있고, 이런 이벤트와 상태를 관리해, 상태 전반에 필요한 내용을 관리하는 것을 상태 관리라고 한다 그동안 StatuefulWidget와 setState()를 활용하여 상태를 관리하였
Provider Provider는 플러터의 기본 위젯은 Inherited 위젯을 기반으로 한 상태 관리 패키지다 Provider는 앞서 배운 Bloc과 비슷하게 상태 공유 말고도 관심사를 불리할 수 있다는 필요성이 있다 Provider의 주요 개념 Provider 패
Bloc, Provider와 같이 GetX 또한 플러터를 위한 상태 관리 패키지이다GetX는 고성능 상태 관리, 지능형 종속정 주입, 라우트 관리를 가능하게 해준다GetX는 모든 상황에 생산성, 성능, 조직화라는 3가지 기본 원칙을 가지고 있다GetX를 사용하기 위해선
플러터를 통한 앱 개발은 프론트엔드 개발에 속하며 UI/UX를 제공한다데이터베이스에 데이터를 저장, 제공, 수정하는 기능들은 구현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며, 이는 벡엔드 개발의 영역이다물론 자동 로그인과 같이 벡엔드 없이 프론트엔드에서 직접 관리할 때도 있다그리하여 우리는
sqlite는 경량화된 데이터베이스 SW이다서버용으로는 사용하기 어렵지만 가볍기 때문에 모바일 기기의 로컬용 데이터베이스로는 좋은 선택지가 된다sqlite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모델을 그대로 적용할 수 있어, 로컬에서 구조가 있는 데이터를 저장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