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 : Car 클래스를 만들고 객체 2개 생성해보자
: 변경할 속성에 각각 접근해서 새로운 값을 넣어주면 됨
📋실습 : 계산기 클래스를 만들고 사칙연산을 실행해 보자
rb3 = rb1 로 넣으면, (얕은복사)
rb3은 rb1의 객체를 저장한 메모리 주소를 같이 참조함 (새로 rb3 메모리를 차지하는게 아님)
∴두 변수가 같은 객체를 참조함
📋실습 : 국어, 영어, 수학 점수를 입력받아 리스트에 저장하고 원본을 유지한 상태로,
복사본을 만들어 과목별 점수를 10% 올렸을 경우에 평균을 출력해 보자
변수.copy를 하면 아예 메모리가 복사돼서 두 곳에 저장됨 (깊은복사)
깊은 복사 : 객체 자체를 복사하는 것으로 또 하나의 객체가 만들어진다. 서로 다른 객체.
얕은복사 (실습)
tc2 = tc1 #얕은복사 (같은 객체주소 참조)
import copy #copy 모듈 사용
tc2 = copy.copy(tc1) #깊은복사 (tc1과 tc2는 서로 다른 객체)
scoresCopy = scores #얕은복사
for s in socres: #for~ in 사용
scoresCopy.append(s)
scoresCopy.extend(scores) #extend()함수
scoresCopy = scores.copy() #깊은복사 함수
scoresCopy = scores[:] #리스트의 슬라이싱 사용. 범위 [:] (맨앞부터 맨끝까지)
📋실습 : 선수의 원본 점수를 이용해서 평균을 출력하고, 최고값과 최저값을 제외한 평균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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