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프로젝트 1일차

전은규·2021년 10월 25일
0

항해

목록 보기
36/50

do

기획단계!
API 설계
와이어프레임 작성 https://www.figma.com/file/RzdjZ5miMpYbm1fILKPE4F/MBTI-%EC%BB%A4%EB%AE%A4%EB%8B%88%ED%8B%B0?node-id=0%3A1
S.A 제출

feel

기획이 반이라는데 그만큼 힘이든 것이 사실이다.
프론트 3 백 3 디자이너 2 이렇게 총 8 명이기도 하고 서로 생각하고 그리는 것들이 다 다르기 때문에 합치하는데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것 같다. 주제 자체도 MBTI기반의 커뮤니티 는 워낙 많은 것들을 할 수 있는 사이트 이기도 하기때문에 자꾸 대화가 산으로 가는 느낌이 들었다.
팀장님이 진짜 고생하셨을 것 같다. 오히려 이 주제를 디자이너 분이 낸 아이디어였기 때문에 좀더 구체적으로 탁탁 틀을 본인이 정해서 우리가 그것을 수정하면서 얘기해보면 더 빠르게 과정이 진척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와이어프레임은 디자이너 분이 작업을 해서 주기로 하셨고 우리는 API를 좀더 구체화 시켜야 할것이고 DB도 설계를 해야 하는 과제가 남았다.
다만 우리가 만든 사이트의 메인 기능이 살짝 아쉬운감이 있다. 여러가지 작업들 시간이 걸리는 노가다성 작업들은 될 수 있으면 빼는게 좋을 것같은데 우리는 그게 많은 느낌이다. 새로운 기능 즉 확장성이라고 써놓은 매칭 채팅방은 해보고싶었는데 아마 작업량이 많아서 못하지 않을까 싶다.!

내가 여기서 중점적으로 구현하고 고민할것을 TDD방식의 API구현과 빽빽한 DB설계(관계설정), 썼던 라이브러리를 검색하고 왜 이걸 썼는지에 대한 토의 토론을 통한 프로젝트 설정 등이다.

profile
성장하는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