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SE 부트캠프 Week 4

Strawberry Oolong Tea·2021년 9월 13일
0
post-thumbnail

📋 Day Log

9월 13일(월)

알고리즘 코플릿

저번 주 금요일부터 알고리즘 코플릿이 시작되었는데,
복리를 계산하는 문제에서 엄청 헤맸었다...
이번에도 역시 2의 제곱근을 구하는 문제에서 난관을 겪었다.
수학 문제에서 급격한 난이도 차이를 느끼는 것 같다.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

유효성 검사 Sprint

지난 시간에 이은 유효성 검사 스프린트가 이어졌다.
동영상 강의와 실습을 통해 연습하면 충분히 할 수 있는 부분이어서
페어와 나도 어렵지 않게 진행했다.

스프린트 리뷰 시간에 역시 각자의 결과물을 발표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3명의 동기가 발표를 했는데 모두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완성했다.
프론트엔드와 벡엔드 포지션으로 나눌 수 있을 만큼 개성적이고 신선했다.

프론트엔드 위주로 작업한 동기는 나와 마찬가지로
CSS 부분을 더 심화하거나 HTML input 요소를 활용해
시각적으로 잘 편집된 작업물을 보여주었고

벡엔드 위주로 작업한 동기는 배열과 배열 메소드를 활용해
중복 아이디를 검사하거나 유효성 검사가 걸린 부분에 포커스를 다시 맞춰주는 등
기능 위주로 구현된 작업물을 보여주었다.

동기들의 발표가 자극이 많이 되고 방향성 부분에서도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다.

9월 14일(화)

멘붕 오브 멘붕

고차 함수 부분에 들어가면서 정말이지 머리가 따라가질 못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들기 시작했다. 특히 reduce 메소드에서 여전히 많이 헤매고 있는 것 같다...

8번째 페어 프로그래밍

페어 프로그래밍의 묘미를 제대로 느낀 만남이었던 것 같다.
어려운 부분에서 머리를 맞대고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많았던 덕분인 것 같다.
우여곡절 끝에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고 같이 발견했다는 경험이
절대 잊어버리지 않을 자극이 되어 줄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런 경험을 많이 해보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 내가 어떤 페어가 되어야 할지 고민해 봐야겠다.

9월 15일(수)

START React 🚀

리액트 학습이 시작되었다..!

9번째 페어 프로그래밍

아쉽게도 9번째 페어와는 코로나 백식 접종 이슈로 함께 하지 못하게 되었다.
하지만 이슈와 관련한 사항을 발빠르게 공유해주셔서
일정이나 학습에 큰 폐가 되진 않았다.

9월 16일(목)

9월 17일(금)

💎 Impressed

Courses ✍️

Mind 🔮

profile
Der Vogel kämpft sich aus dem Ei 🥚🐣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자신의 세계를 깨뜨릴 수 있는 용감한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