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외/고속버스 환승 api 근황

Stulta Amiko·2024년 2월 21일
0

열심히 만들고있다.
일단 파이썬으로 코드를 짠다음에 자바스크립트로 이식할 계획이다.
먼저 데이터가 필요했기 때문에 데이터를 수집했다.
공공데이터 포털에있는 시외버스, 고속버스 운행데이터를 수집해서
networkx를 이용해서 그래프를 만든 다음에 A*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루트를 찾는 방식을 이용해서 구현했다.

일단 시험적으로 구현했을때는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하지만 여기 여러문제가 발생하는데 데이터의 문제이다.
일단 모든 데이터가 공공데이터포털에 존재하지 않았다.
직접 추가해야하는 데이터가 존재할 수 밖에없는것 같다.
내가 찾아본 터미널중 수원터미널과 춘천터미널 이 둘은 현재 데이터 제공이 안된다.
무슨일인가. 하고 공공데이터포털에 문의를 넣어보니
티머니와 연계를 해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보니 모든 데이터를 제공하지 못한다는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이었다.
따라서 조회가 안되는 터미널을 따로 조사해서 직접 데이터를 추가하는 수 밖에 없을것같다.

이런거에 시간 많이끌면 안될거같은데..
슬슬 다른것도 해야할것같고.. 레디스랑 카프카는 언제보고..
쉽지않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