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프레임
초당 프레임을 60으로 고정했을 시 1초 동안 1미터 이동한다면
Update() 메서드에서 한번에 1/60미터 이동하도록 작성
강제로 프레임 제한 해제하면 1초에 120번 화면을 갱신한다 하면
2미터를 이동하게 된다
즉) 초당 프레임이 다른 경우를 고려해야 한다.
void Update(){
transform.Rotate(0f, rotationSpeed * Time.deltaTime, 0f);
}
(3,-3) = (방향) x (속력 또는 이동거리)
단) 벡터A x 스칼라B로 표현했을 때 A의 크기가 1이 아니면 속도의 실제 속력은 B보다 크거나 작은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결론)
벡터는 방향과 크기를 동시에 표현 그런데 어떤 벡터의 방향과 크기(속력)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기 쉽게 나누어 표현할 때는 '방향벡터 x 스칼라 곱'으로 표현할 수 있다
-> 이때 사용되는 방향벡터는 어떤 벡터의 크기를 1로 늘리거나 줄이는 정규화를 통해 얻는다
위치를 나타내는 벡터 currentPos와 destPos가 있다고 가정
//currentPos에서 destPos로 향하는 벡터
Vecotr3 delta = destPos - currentPos
//currentPos에서 destPos까지 거리
float distance = delta.magnitude;
//currentPos에서 destPos로 향하는 방향벡터
Vector3 direction = (destPos - currentPos).normalized;
//목적지를 향해 10만큼 현재 위치에서 이동한 새로운 위치
Vector3 newPos = currentPos + direction * 10;
Quaternion.Euler(Vector3);
Quaternion rotation = Quaternnion.Euler(new Vector3(0,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