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시스템

suhan cho·2022년 8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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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브 시스템

WaveSystem 작성

  • System.Serializable
    • 구조체, 클래스를 직렬화 하는 명령
      메모리 상에 존재하는 오브젝트 정보를 String 또는 byte데이터 형태로 변형하는 것
      (드라이브 저장, 네트워크를 통한 데이터 전송 가능)
    • 직렬화를 하면 Inspector View에서 클래스 내부의 변수 정보들을 수정할 수 있다.

EnemySpawner 수정

  • 웨이브 정보에 들어있는 적 생성주기, 현재 웨이브 정보 주석

  • 원하는 시점에 웨이브를 시작할 수 있도록 Awake에 있는 코루틴을 삭제하고
    StartWave메소드 안에 Startcoroutine 작성

WaveSystem 수정

  • 버튼 추가

웨이브 정보 이미지

WaveSystem 수정

  • 프로퍼티 생성

TextTMPViewer

적 정보 이미지

EnemySpawner 수정

  • CurrentEnemyCount와 MaxEnemyCount를 외부에서 확인 할 수 있도록 프로퍼티 생성

  • 현재 웨이브의 최대 적 숫자르 저장한다

  • DestroyEnemy 메소드에 적이 사망할 때마다 현재 웨이브의 생존 적 숫자 감소시킨다.

TextTMPViewer

  • EnemyCount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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