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문과 첫데이트

야 나 개 ·2021년 10월 9일
0
post-thumbnail

앞에 반복문 사용법을 읽고 이해됐을때 읽어주세요. 휴먼 ~~ 알겠나?

1번 반복문

해당 문자 -> 문장열에 몇번째에 있니?
검색 기능을 만들고 가장 기초 기초..찾기 문제
그래서 준비한 가장 기본 문제.

1번문제
문자열을 입력받아 버그('#')의 인덱스를 리턴해야 합니다.

function findTheBug(word) {
   for(let i=0; i<word.length; i++){
    if(word[i] === '#'){
      return i;
    }
  } return undefined;
} 

문자열 0번째 부터 문자열 끝까지 찾아주세요
대신 #이 나오면 그때 찾은 몇번째 인지를 알려주세요

이렇게 적었다.

간단히 TMI 하겠다.

왜 지금 이걸 설명하느냐 ?? ㅋㅋㅋㅋㅋ 지금 생각나서
아래 링크가서 외우고 오세요~~22
자바스크립트 필수 연산자


2번 반복문 문제

수를 입력받아 0부터 해당 수까지의 합을 리턴해야 합니다.

function sumTo(num) {
  // TODO: 여기에 코드를 작성합니다.
  // 입력된수 숫자 만큼 0부터 1씩 반복해서 더한 값을 나타내주세요. 
  let result = 0;
  for(let i=0;  i<=num; i++){
    result += i; // result = result + i
  } return result;
}

1씩 더해주는 반복문을 구사했다. 간단함

아직도 자바스크립트 필수 연산자 이거 안본 사람은 없겠지???

3번 반복문 문제

개쉬운 문제를 가져왔어 ㅋㅋㅋㅋ 그럼 렛츠기릿 ~~

수를 입력받아 홀수인지 여부를 리턴해야 합니다.
홀수이면 true를 출력 시키세요.
주의사항
1) 반복문(while)문을 사용해야 합니다.
2) 나눗셈(/), 나머지(%) 연산자 사용은 금지됩니다.
3) 0은 짝수로 간주합니다.

(하... 이게 뭔 개소리인가.. %를 쓰지 말라니... 차라리 마우스로만 코드 짜라고 하지...)

하지만

while 과 for의 차이점을 알 수 있어~ 매우 좋은 기회야

function isOdd(num) {
  // TODO: 여기에 코드를 작성합니다.
  // 0은 엣지케이스로 먼저 걸러주세요. 
  // 혹시 모르니 모든 숫자는 절대값으로 바꿀께요. 
  // 주어진 숫자가 혹시 짝수라면 -2씩 계속하면... 0이 나오네 
  // 주어진 숫자가 혹시 홀수라면 -2씩 계속하면... 1이 나오네.~~
  if(num===0){
    return false;
  }
  let abs = Math.abs(num);
  
  while(true) {
    abs = abs-2;
    if(abs === 1) {
      break;
    }else if(abs=== 0) {
      break;
    }    
  }
  if(abs===0) return false;
  else return true;
}

어때! 내가 적은 코드가 ~~~
이해한 사람 진짜 나 좀 알려줘라... ㅋㅋㅋ

믿기지 않겠지만 내가 짬 ㅋㅋㅋㅋㅋㅋ
간단 설명 할께.

나머지 연산자를 사용못하니까. 다른 방법을 생각해봤어
짝수 -- 홀수
0 ----- 1
2 ----- 3
4 ----- 5
6 ----- 7
8 ----- 9

차이점 확인한 사람~ 손 ~
그래 맞아 짝수의 대장은 0이야 홀수는 1이지 ㅋㅋ
정수를 -2씩 계속 하면 대장을 만날수 있어 이런 원리로 코드를 짬

중간에 break를 써봤어.!! 이게 나오면 멈추고 나타내라는 뜻이야 ~~
나중에 continue랑 설명할 기회를 만들께~~!!

while은 조건식이 참이면 계속 반복하고 만족못할때 끝내는 아이야

(우리랑 참 다르지? ㅋㅋ 우린 안되면 바로 포기하는데 ㅋㅋㅋㅋㅋ 그래서 while을 받아들이기 좀 버거울거야 ㅋㅋㅋ)

업그레이드 버젼 문제풀이 진짜진짜최종.ppt

 function isOdd(num) {
   
   let abs = Math.abs(num);
 
   while (abs >= 0){ // 조건은 abs가 0보다 크거나 같을때 까지
     if (abs === 0){ // 만약에 반복하다가 abs가 0이되면 짝수니까 false로 출력해줘 
       return false;
     } 
     abs = abs - 2 // abs를 계속 2씩 빼줘 
   }
   return true; // 혹시 만족못하면 홀수니까. ㅋㅋ true출력해줘 
 }

진짜진짜자자자ㅉㅉㅈ진짜진짜진짜최종.ppt

function isOdd(num) {   
  if (num < 0 ){  // 혹시 너가 변태처럼 음수를 넣어도 난 괜찮아
    num = -num;
  }

  while (num >= 0){  // 입력된 수가 0보다 클땐 계속 뺑이돌려
    if (num === 0){  // 돌린수가 0이면 짝수임 
      return false;
    } else if (num === 1){  // 돌린수가 1이면 홀수임 ~~ 
      return true;
    }
    num = num - 2; // 입력된 수를 계속 -2씩 빼줘 ~~
  }
  
}

그래도 이해못하는 사람은 카톡해라~~~!!!
짜짜 나나 박박

반복문 문제는 다음편에 계속 됩니다 ~~ 벌써 설렌당 그칭? ㅋㅋㅋ

profile
야 나도 개발자 될 수 있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