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vity Life Cycle

suee97·2022년 3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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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nCreate()
    액티비티가 생성되고 최초 한 번 호출되는 콜백이므로 최초 한 번만 해도 좋을 작업들을 하면 됨
    ex) Layout Inflate, Data Initialize

  • onStart()
    액티비티가 화면을 벗어났다가 다시 되돌아왔을 때 한 번 더 호출될 수 있으므로 애니메이션의 실행, 데이터의 갱신과 관련된 작업을 처리할 수 있음

  • onResume()
    이 액티비티가 화면에 보여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함 = 액티비티가 focus를 얻었다.
    focus를 얻었을 때 반드시 처리해야 하는 작업이 있다면 여기서 처리하면 됨

  • onPause()
    focus를 잃었을 때 호출되는 콜백. onResume()과 onPause()는 자주 호출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오래 걸리는 연산을 처리하면 안됨

  • onStop()
    onStart()와 대응관계. 홈버튼을 눌러서 액티비티를 종료하고 다른 앱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앱의 애니메이션을 종료하거나 데이터 갱신 처리를 중단할 수 있음

  • onDestroy()
    사용중인 앱 목록에서 완전히 제거가 될 때 호출되는 콜백.


액티비티 라이프사이클과 관련해서 업데이트 할 내용이 있으면 계속해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출처
https://www.udemy.com/course/learn-android-development-with-kotlin/
https://developer.android.com/guide/components/activities/activity-lifecyc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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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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