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렉션의 값들을 누적해서 계산하거나, 순서대로 합쳐서 결과물을 내고 싶을 때 사용!!컬렉션이 empty인 경우 exception 반환하므로 empty일까 걱정되는 경우에는 reduceOrNull를 사용하면 됨.컬렉션의 값들을 어떤 키에 의해 그룹핑 -> map을 반환
map, flatMap은 역할이 상당히 유사하다. 어떤 컬렉션을 다른 형태로 변형시켜주는 함수이다.flatMap으로 하는 일을 map으로도 할 수 있다. 조금 복잡해 질 뿐!단일 스트림 안의 요소를 원하는 특정 형태로 변환스트림의 형태가 배열과 같을 때, 모든 원소를
배열을 사용한다. 배열의 값을 이용하여 원하는 값을 도출함.단순히 배열을 순회하며 주어진 함수를 실행한다.배열을 순회하며 주어진 함수를 실행한 결과를 모아 새로운 배열을 반환함.단일 스트림의 원소를 매핑시킨후 매핑한 값들을 다시 스트림으로 변환하는 중간연산을 담당.ma
BST(자식노드 2개인 BinarySearchTree) 중에서도 RB tree를 사용하여 만들어진 트리 맵.get(), getOrDefault(), put(), remove(), containsKey() 모두 O(logN) 의 시간복잡도를 가진다.\-> HashMap이
Nothing은 정말 아무것도 오지 않을 것임Unit은 void랑 같은거라고 생각하면 됨. 예를 들어, 함수 내에서 void 리턴형인 경우, return 으로만 함수의 끝을 나타내듯이 이벤트가 있긴 하지만 어떠한 값을 리턴하지는 않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