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tion 1] Java 기초(1) - 변수, 문자열

수경·2022년 10월 31일
0

코드스테이츠

목록 보기
9/57
post-thumbnail

자바의 특징

  1. OS와 독립적으로 작동
  2. 객체지향 언어
  3. 함수형 프로그래밍 지원
  4. 자동 메모리 관리 ➡️ Garbage collector

기본 문법

public class Main {
	// 접근 제어자, 정적, 메소드 반환 타입, 메소드 이름, 인자타입, 인자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변수타입, 변수명
    	int num;
    }
}

메소드

✔️ 특정 기능을 하는 코드의 집합
✔️ 결과값 반환
❗️클래스 안에 포함되어 있다는 점에서 함수와 다름

메인 메소드를 가장 먼저 실행 ➡️ 진입점 함수


변수

변수란?

값이 변하는 데이터를 임시보관

  1. 변수 타입 / 타입 크기 / 할당 / 초기화

  2. 명명 규칙: 카멜케이스 camelCase - 두 개 이상의 단어를 대문자로 구분

  3. 상수 constant: 재할당 ❌ ➡️ final
    final double CALCULATOR_PI = 3.14;

  4. 타입 - 메모리 공간 크기 / 값이 저장되는 방식 결정

    • 기본 타입 변수
    • 참조 타입 변수 ➡️ 주소
  5. 리터럴(문자 그대로의): 문자가 가리키는 값 자체
    int num = 1;
    num 변수에 저장된 1 이 정수형 리터럴

❗️주의
1. float 타입 변수에 실수형 리터럴 ➡️ 리터럴 뒤에 f float 74.5f;
2. long 타입 변수에 정수형 리터럴 ➡️ 리터럴 뒤에 L long = 123456789L;

종류

  1. 정수타입
타입메모리
byte1 byte
short2 byte
int4 byte
long8 byte
  1. 실수타입
타입메모리
float4 byte
double8 byte
  1. 논리타입
타입메모리
boolean2 byte
  1. 문자타입
타입메모리
char2 byte

타입 변환

  1. 자동 타입 변환

1) byte가 큰 타입 ➡️ 작은 타입
2) 덜 정밀한 타입 ➡️ 더 정밀한 타입

byte -> short / char -> int -> long -> float -> double

  1. 수동 타입 변환

1) byte가 작은 타입 ➡️ 큰 타입 : 캐스팅 casting


문자열

String

// 리터럴로 생성
String str1 = "hello";

// 인스턴스로 생성
String str2 = new String("hello");
String str3 = new String("hello");

boolean compare1 = (str1 == str2);		// false
boolean compare2 = str1.equals(str2);	// true
boolean compare3 = str1.equals(str3);	// true
boolean compare4 = (str2 == str2);		// false

오늘은 😏

드디어 자바 진도를 나갔다!

드디어 좀 재밌다,,,,,,,,,,,,,,,,,

역시.. 뭐든 문제 푸는게 최고야......

오늘 처음 코플릿을 풀었는데 문제를 제대로 안읽어서 오히려 어렵게 푸는 경우가 많았다 ㅋㅎ..... 코플릿 문제가 정말 안읽힌다 ㅠㅠ 진심 안읽힘.... 그냥 대충 이런거 하라는 거구나~ 하고 내 멋대로 하다가 어렵게 풀었다...
내일부터는 제대로 읽어야징

html css 안보니까 숨통트여서 너무 좋다아아아

profile
어쩌다보니 tmi뿐인 블로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