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 언리얼 에셋/폴더 위치 이동 시 주의할 점 (동일한 프로젝트 내에서), Redirector(리디렉터)란?

SunowMin·2024년 7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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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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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를 진행하던 중에 에셋이나 폴더의 위치를 이동하고 싶을 때

처음에는 그냥 기존 폴더에서 새 폴더로 드래그 앤 드롭 후 '이동' 클릭해서 진행했는데 이렇게 진행하니까 새로운 위치에 에셋이 복사가 되고, 기존 위치에 있던 에셋은 그대로 남아있어 총 2개가 되어버림

여기서 기존 위치에 있던 에셋은 에셋이 아니고 'Redirector(리디렉터)'가 남게 되는 것임





Redirector(리디렉터)란?

역할

이전 위치나 이름을 새로운 위치나 이름으로 자동으로 연결

리디렉터를 수행하지 않을 시

프로젝트의 참조가 끊기거나, 자산을 찾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음
따라서, 위치를 옮기거나 이름을 바꾼 경우에 리디렉터 수정을 꼭 해주어야 함





리디렉터 수정 방법

변경한 에셋이 있는 폴더에서 우클릭 - Fix Up Redirectors 클릭
자동으로 리디렉터를 수정해줌

만약 a에서 b로 에셋을 이동했다면 a와 b 둘 다 포함하는 상위 폴더에서 'Fix Up Redirectors'를 실행해주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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