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SpawnActor 노드-Collision Handling Override 옵션

SunowMin·2024년 1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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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wnActor 노드는 말 그대로 액터를 스폰하는 노드
(Actor의 새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과정을 스폰(Spawn)이라 함)


1. class

생성할 액터의 클래스를 지정



2. Spawn Transform

생성될 액터의 위치, 회전, 크기를 지정하는 트랜스폼



3. Collision Handling Override

Always Spawn, Ignore Collisions

  • 충돌을 무시하고 항상 스폰
  • 액터가 다른 오브젝트와 충돌해도 지정된 위치에 생성

Try To Adjust Location, But Always Spawn

  • 충돌을 피하기 위해 액터의 위치를 조정하려고 시도
  • 만약 충돌을 피할 수 있는 위치를 찾지 못한다면, 충돌을 무시하고 지정된 위치에 액터를 생성

Try To Adjust Location, Don't Spawn If Still Colliding

  • 충돌을 피하기 위해 액터의 위치를 조정하려고 시도
  • 조정 후에도 여전히 충돌이 발생한다면, 액터를 생성하지 않음

Do Not Spawn

  • 지정된 위치에서 충돌이 발생하면 액터를 생성하지 않음
  • 이 옵션은 충돌이 없는 공간에만 액터를 생성하고자 할 때 사용




4. Transform Scale Method

  • 생성될 액터의 스케일이 부모 컨포넌트의 스케일에 어떻게 영향을 받을지 결정

Override Root Component Scale

액터의 스케일이 Spawn Transform에서 지정한 스케일 값을 그대로 사용하며, 부모 컴포넌트의 스케일은 무시됨

Multiply Scale With Root Component Scale

액터의 스케일을 부모 컴포넌트의 스케일과 곱하여 조정




5. Owner

  • 생성된 액터의 소유자를 지정
  • 액터의 소유자는 네트워크 권한, 이벤트 전파 등에 영향을 줄 수 있음



6. Instigator

  • 이 액터를 생성한 액터를 지정함
  • 주로 플레이어 캐릭터가 다른 액터를 직접적으로 생성한 경우에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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