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프로젝트 애자일 개발 방법(애자일, 워터폴)

·2021년 1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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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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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자일 개발 방법론(Agile Development Methodology)

- 워터폴 개발 방법론(WaterFall Development Methodology) - a.k.a 폭포수 방법론

애자일은 일을 빨리 하는 것이 아니다. 장거리의 기간을 단거리 전력질주로 여러번 한다는 말이 인상깊다.

애자일에서의 일의 단위는 Theme > Epic > Story > Task이고, 기본 단위는 스토리(Story)다.
큰 스토리를 에픽(Epic)이라고 부른다.

스토리의 더 작은 단위로 일을 나누면 태스크(Task)이고, 여기서 더 세분화하면 Sub-task가 된다.
매일 아침에 하는 스탠드업 미팅에서 다루는 일의 단위는 Task나 Sub-task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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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두운 밤하늘, 밝은 달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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