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days of Swift - Day16

sun02·2021년 9월 1일
0

100 days of Swift 

목록 보기
17/40
import UIKit

class ViewController: UIViewController {
	override func viewDidLoad() {
    	super.viewDidLoad()
        }
}
        
  • import UIKit
    : 이 파일은 iOS 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toolkit을 참조한다는 의미이다.

  • class ViewController: UIViewController
    : UIViewController를 기반으로 ViewController라는 새로운 데이터 화면을 만들고 싶다는 의미이다.

    • "UI"로 시작하는 데이터 유형은 UIKit에서 가져온 것이다. UIViewController는 apple의 기본 화면유형으로 우리가 변경하기 전까지 빈 흰색 화면이다.
  • override func viewDidLoad
    : UIViewController의 viewDidLoad 메서드를 viewController에서 변경하고 싶다는 의미이다.

    • viewDidLoad()는 화면이 로드되고 사용자가 정의할 준비가 되었을 때 UIKit에 의해 호출된다.
  • viewDidLoad 메서드에 포함된 super.viewDidLoad()
    : 내가 viewDidLoad에 작성한 코드를 실행하기 전에 UIViewController의 viewDidLoad 코드를 실행하라는 의미이다.

let fm = FileManager.default
let path = Bundle.main.resourcePath!
let items = try! fm.contentsOfDirectory(atPath: path)

for item in items {
	if item.hasPrefix("nssl") {
    		//this is a picture to load!
            }
}
  • let fm = FileManager.default
    : fm이라는 상수를 선언하고 FileManager.default에서 반환된 값을 할당한다. 이것은 우리가 파일시스템으로 작업할 수 잇게 해주는 데이터 유형이고 이 경우 파일을 찾는데 이것을 사용한다

    • fileManager는 아이폰의 파일 시스템에 대한 인터페이스이다. fileManager를 사용해서 너의 앱이 접근하려는 파일의 경로를 얻을 수 있다. 이 경로를 사용하여 파일을 읽거나 쓸 수 있다.
  • let path = Bundle.main.resourcePath!
    : path라는 상수를 선언하고 이는 우리 앱 번들의 리소스 경로이다. 번들은 컴파일된 우리 프로그램과 모든 asset을 포함하는 디렉토리이다. 따라서 이 줄은 "내가 앱에 추가한 이미지들을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말해라" 라는 의미이다.

    • Bundle.main 은 현재 실행 중인 실행 파일과 동일한 디렉토리에 있는 리소스에 접근할 수 있다. 실행 중인 앱의 경우, 메인 번들은 앱의 번들 디렉토리에 대한 접근을 제공한다. 프레임워크에서 실행되는 코드의 경우 메인 번들은 프레임워크의 번들 디렉토리에 대한 접근을 제공한다.
  • let items = try! fm.contentsOfDirectory(atPath: path)
    : item이라는 상수를 선언하고 이는 해당 path의 디렉토리의 내용이다.

  • if item.hasPrefix("nssl")
    : 작업할 준비가 된 파일을 item이라 부르고 hasPrefix메서드를 사용하여 true 인 경우 코드 블럭을 실행한다.

    • hasPrefix 는 문자열이 특정 문자열("nssl")로 시작하는지 나타내는 메서드로 Boolean 값을 반환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