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출시 전 점검하기

sun02·2021년 7월 17일
0

Polda 배포 일기

목록 보기
1/7

개발자 계정과 인증서를 등록하고 난 후,
앱 출시 전 여러 가지를 최종적으로 점검한 사항들을 기록했다..
(엄청 오래 걸릴 듯... )

1. layoutConstraint 오류

머가 문제냐 ...
분명히 나는 하란대로 했는데 ㅜㅜㅜㅜ

하란대로 symbolic breakPoint도 만들었는데

덜렁 이렇게만 뜨니,, 더 모르겠다 이거에요ㅜㅜ
더 자세히 알려주라주 !!!

그래서

https://www.wtfautolayout.com

요기에 들어가서 오류 로그를 복붙했더니

이런 결과를 얻었다..
(고맙긴한데 머라노..)

2. 사진첩 접근 권한

Polda 앱에는 사진첩에 접근하는 세 가지 뷰가 있는데
두 개는 UIImagePicker를 사용해서 앨범에서 사진을 불러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앱에서 편집한 이미지를 사진첩에 저장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접근 권한을 요청하는 문구가 앨범에 저장할 때만 나타나고,,

UIImagePicker를 통해 앨범에 접근할 때는 나타나지 않는 것이다.... 😱
그래서 내가 뭔가를 빼먹엇구나 생각했는데

그런데
.
.

출처

필요가.. 없다네요??
안넣어두 된답니다... 왜??

! 두 가지 이슈 모두 결국,, 해결 못하고 출시했는데 심사 통과되었어요! 정말 상관없나 봅니다 ...

(imagepicker는 제가 photos를 import 하지않고 말 그대로 이미지 피커만 사용해서 접근권한이 필요 없었던 것 같아요... 추측)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