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부서에 따라서 작성하는 Game Design Document는(이하 GDD) 다르다.
각 부서에 맞게 설명하겠다. 해당 내용들은 매우 생략되어서 작성되었음을 미리 공지한다.
일반적으로 GDD 작성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것이 포함되어야 한다.
• 요약 : 게임 컨셉, 장르, 타겟, 프로젝트 범위 등 ..
• 게임 플레이 : 게임 오브젝트들, 게임 진행, 게임 GUI 등 ..
• 메카니즘 : 규칙, 물리 등 ..
• 게임 요소 : World 구성, 스토리, 캐릭터, 등 ..
• 에셋 : 음악, 모델 등 ..
• 타겟 플랫폼 & 이용자
• 수익화 및 가격 측정
• 타 게임과의 비교
• 차별되는 판매점
• 마켓 분석
• 캐릭터
• 스토리
• 스테이지
• 그래픽
• 오디오 (BGM)
• 오디오 이펙트
• 주요 게임 플레이 로직
• 컨트롤 방법
• 플레이어 정보
• 적 정보
• 무기 정보
• 아이템 정보
• 시스템
• AI
• UI
• 고수준의 컨셉으로 작성하기. (저수준으로 어떤 로직을 사용하겠다는 표현은 하지 않는다.)
• 게임 구체화를 위해 총 10 페이지 분량의 핵심 역할과 스토리를 작성해야 한다.
• 핵심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게임 컨텐츠와 디테일을 작성한다.
• 한 페이지를 작성할 때 작성 목적을 정한다.
• 게임 디자인을 설명하기 위해서 효과적인 포멧을 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