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 파이널프로젝트 회고록🎊

선형채·2022년 11월 3일
0

프로젝트

목록 보기
3/3

파이널 프로젝트

GIT 주소 : https://github.com/sunblock99/FINAL

주제 선정

  • 🏛관광이라는 주제로 선정하였다

개발 환경

프로젝트 기능

팀원 구성

  • 선형채
  • 김OO
  • 김OO
  • 박OO
  • 윤OO
  • 정OO
  • 정OO

총 7명

개발기간

2022.10.07 ~ 2022.11.02

마무리하며 느낀점

세번째 팀프로젝트을 마치며 회고를 하려고 한다.

세미 프로젝트를 하면서 겪었던 시행착오를 파이널프로젝트에 잘 적용하기 위해서

초반에 준비를 많이 했던 것 같다.

세미때 나는 GIT과 명명규칙은 초반에 확실하게 정하고 가는게 좋다는걸 깨달아서

팀프로젝트 기획 들어가기전 나는 GIT과 명명규칙을 미리 준비해서 팀에 배포를 하였다.

그래도 팀원들이 나의 바램을 잘 수긍해줬다. 😀

그리고 이번에 기존 멤버 2명이 다른팀에 가게되고 새로운 멤버가 2명이 새로 들어오셨

는데 각자 역할을 너무 잘해주고 막내인 내가 장난쳐도 잘 받아주셨다. 😛

이번 프로젝트에서 힘들었던 점을 꼽자면 REST API쓰는 과정에서 관광데이터를 트래픽이

현저하게 낮아서 제한적이였고 파싱 데이터도 쓸 수 있는것이 한계가 있었다. ㅜㅜㅜ

BACK코드 들어가면서 세미때와 다르게 마지막 프로젝트이기도 하고 팀원들이 다 잘되었

으면 하는 마음에 기술적으로 질문이 오면 코드를 다 쳐주지않고 질문식으로 팀원이

이해할 수 있게끔 하였다.

마지막으로 고생 안한 팀원들 하나없었고 커뮤니케이션이 너무 잘되어서

다들 웃으며 프로젝트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profile
JAVA BACK-END DEVELOPER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