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캠 안드로이드] Part1 Ch1.3 코틀린 문법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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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1 Ch1.3 코틀린 문법 2

If 문

var max : Int
if (a > b){
    max = a
} 
else{
    max = b
}

//구문식 표현
val max = if (a > b){
    print("choose a")
    a
    //"choose a" 출력 후 a반환   
}else{
    print("choose b")
    b
    //"choose b" 출력 후 b반환
}

When 문

  • 코틀린의 when문은 다른 언어의 switch문과 유사하다
switch(변수){
    case1 : 
        실행문; 
        break;
    case2 : 
        실행문; 
        break;  
    default :
        실행문;    
}
  • switch문과 when문의 차이점:
    switch 문은 조건에 맞는 case의 실행문이 실행되면, break문을 만날 때 까지 아래 case들의 실행문이 연달아 실행되지만
    when 문은 조건에 맞는 case의 실행문이 실행된 후 바로 종료된다
when(x){
    1 -> print("x == 1")
    2 -> print("x == 2")
    else -> {
        print("x는 1도 2도 아니다")
    }
}

when(x){
    0 , 1 -> print("x == 0 or x == 1") 
    else -> print("otherwise")
}

var x : Int  =15
when(x){
   	//x의 range 검사 가능
   	in 1..5 -> print("x는 1부터 5 범위 안에 있음")
   	!in 1..20 -> print("x는 1부터 20 범위 안에 없음") 
    else -> print ("otherwise")
}

when(x) {
    //x의 자료형 검사 가능
    is Int -> print("x는 Int형")
    else -> print("x는 Int형이 아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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