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터디 오늘의 미션
스트링, 리스트, 딕셔너리를 반복문으로 돌면서 인자를 출력하는 함수를 작성해보세요.
클래스(class)란? : 똑같은 무엇인가를 계속해서 만들어 낼 수 있는 설계 도면
객체(object)란? : 클래스로 만들어낸 피조물
과자 틀: class, 틀로 찍어낸 과자들: object로 비유해 기억하기!
메소드(method): 클래스 내부에 생성된 함수
생성자(constructor): 객체가 생성될 때 자동으로 호출되는 메소드로 init을 이용해 생성해준다
클래스 상속(inheritance): 오픈라이브러리 클래스에 새로운 메소드를 추가하거나 할 경우, 새로운 클래스를 만들어내 사용하는데 이 때 주로 상속의 특징을 사용해준다.
class 클래스명(상속받을 클래스명):
<메소드>
와 같은 방식을 이용해 작성하며, 상속받을 클래스의 메소드를 이용 가능하다.
클래스 오버라이딩(overriding): 상속받은 클래스의 메소드 일부를 고치거나 바꾸는 것. 겹쳐쓰기.
모듈이란? : 모듈이란 함수나 변수 또는 클래스를 모아 놓은 파일. import 등을 이용해 해당 파일의 변수, 클래스, 함수 등을 이용할 수 있다.
# mod1
def add(a,b):
return a+b
# mod2
import mod1
result = mod1.add(2,4)
print(result) =>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