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1 - 회고

선을로·2023년 2월 1일
0

회고

목록 보기
20/20

학습회고

  • 오전에 네이버 로그인 검수 요청이 자꾸 실패하는 원인을 알아보고 있었다.
    네이버에 보낸 테스트 캡쳐본에는 문제가 없길래
    테스터ID를 새로 등록하고, 소셜 로그인 해봤는데
    이름과 이메일을 확인하는 페이지에서 맵핑 오류가 발생하는 것이었다.
    다른 테스터ID로 로그인할 때는 문제가 없어서 이상하게 여겨
    데이터베이스에 조회해봤더니

    회원 가입 정보는 잘 저장되어있네?

그럼 뭐가 문제인고...생각해보니
소셜 로그인을 제외한 유저는 회원가입을 통해 이름과 비밀번호를 생성 후 로그인 할 수 있는데,
그게 바로 문제였다.
이름이 중복되는 회원이 존재하니

컨트롤러에서 유저의 이름으로 조회하도록 해놓은게 문제의 원인이였다.
id 조회로 변경해서 해결하였다.

  • 저녘에 집에 와서 HTTP 강의 듣고
    기술면접 준비를 하는데
    어떤 기술에 대해서 질문하는 내용을 듣자하니
    그 기술 자체가 어떤건지조차 몰라서
    그 정의부터 공부해야 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