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스킬체크 레벨 1~2

JongHyeon_Seo·2023년 3월 26일
0

코딩테스트를 준비 하면서 연습 겸 실력 점검도 하고 싶어서 프로그래머스 스킬체크를 해봤다.

레벨 1은 단순 입출력과 정렬문제로 이루어져 있어서 어렵지 않게 풀었다. 생각보다 난이도가 어렵지 않아서 호기롭게 레벨2를 도전었다.

자신감 있게 도전했었지만, 한번에 합격을 못해서 여러번 시도했다. 3번 만에 100점을 받으면서 합격을 받아냈다. 기존에 코딩 공부를 할때는 알고리즘 별로 구분해서 공부하다 보니 어느정도 짜여진 틀에 맞게 코딩을 했었다. 그런데 문제가 길어지고, 해당 문제에 맞는 알고리즘을 생각하면서 풀다보니 시간이 생각보다 촉박했다. 한시간에 한문제 풀기도 벅찰 때도 있었다. 결국 다 맞추긴 했지만, 효율적인 알고리즘을 짜서 한건지도 의문이 든다.
그러니 더 공부하고 연습하면서 실력을 키우자!
코딩을 하자

profile
코딩 코딩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