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리즈는 Java와 객체지향프로그래밍(OOP)에 대한 지식을 정리합니다.
: 구체적, 추상적인 데이터의 단위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대상프로그래밍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추상화시켜 상태와 행위를 가진 객체를 만들고, 그 객체들간의 유기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방식코드 재사용 용이 : 남이 만든 코드를 가져와 이용할 수 있으며
: 실제 값을 저장함stack영역에 선언한 변수만큼의 공간이 생성됨 → 그 공간에 값이 들어감: 주소값을 저장함기본형 변수처럼 stack영역에 참조형변수명 s라는 이름을 가진 공간이 생성된다. 단, 이때 변수의 크기는 4byte의 고정된 크기만 생성된다.그리고 new
우선, Collection이라는 용어 자체가 Java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된다. 이에 혼동되지 않도록 정리하고 넘어가겠다.오늘은 셋 중 한 가지에 대해서만 집중적으로 파고 넘어가고자 한다.: 데이터의 집합이나 그룹객체가 저장되고 반복되는 자료구조: 인터페이스(java
Java collection과 관련된 이름들이 아주 많고, 따라서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따라 가리키는 값이 달라진다.저번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Collections에 대해 집중적으로 파고 넘어가고자 한다.지난 포스팅 바로 가기 👉🏻 \[Java] Collec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