닿을듯 말듯 닿지 않는 브랜치... 어디서부터 잘못된 것인가...

DANO PARK·2022년 4월 18일
0

에러/해결

목록 보기
2/5
post-thumbnail

문제 발생

지난주에 배운 알듯 말듯한 git-flow를 한땀한땀 복기하고 있던 평화로운 주말...

메가바이트 스쿨 조원 분들과 별 문제없이 스무스하게 하나의 repository로 각자 무사히 코드를 입히며 끝내나싶었는데...

마지막 release 부분에서 발목을 잡히고 말았다.

$ git flow release finish v0.1 명령어 입력 후 releasemain 브랜치가 합쳐지면서 커밋도 입력하고 태그도 달고 해야 하는데, 그딴 건 없고 왠 에러 메세지가 떠버렸다.

fatal: 'release' does not appear to be a git repository
fatal: Could not read from remote repository.

Please make sure you have the correct access rights
and the repository exists.

구글링을 해도 답이 없고, 조원 분들이랑 몇 시간을 낑낑대며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해봐도 달라지는 것은 없었다.

커밋할 때 뭔가 실수가 있어 오류가 생겼나 싶어 깃허브에 네트워크 그래프를 보니...

아...

아무리 닿으려해도 닿지 못하는 main 브랜치와 develop 브랜치...

$ git flow init 이후 뭘 날려먹은 건지 아니면 무슨 코드를 집어 넣어버린 건지 저렇게 되어있더라... 내 repository에서 시작한 것이라 명백한 나의 실수다. 왜 그랬지 그때의 나..?

repository로 해보니, 별 다른 문제없이 잘 진행되었다. 결국 내가 문제였다는 것...ㅠㅠ

실수하면 팀장님과 탕비실에 끌려가 오붓한 시간을 보내야한다는 강사님의 말씀이 떠오른다...

정신 똑바로 차려야지

끝.

profile
단오해서 단호박!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