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gram-bot을 통한 실시간 코로나정보 알리미 만들기 개요

‍한승운·2021년 2월 25일
0

telegram-corona

목록 보기
1/11
post-thumbnail

왜 만들려고 하는가?

  • SSAFY 시작을 했는데 코로나 때문에 오프라인 강의를 하지 못하고 온라인 강의로 대체되고 있다. 그래서 언제 오프라인으로 바뀔지는 코로나 확진자 수 추이에 따르기 떄문에, 매일 코로나 확진자 정보를 봐야하는 상황이다.
  • 매일 봐야하는데 코로나 정보가 쓰여있는 페이지 까지 가서 언제 업데이트가 된지 모르는 정보를 봐야하는게 답답하고 귀찮았다.
  • SSAFY에서 get 방식을 이용해서 telegram 봇이 간단하게 말을 하게 하는 것을 배웠는데, 이것을 조금 더 심화시키면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떤 기능을 만드려고 하는가?

  • 질병관리본부가 새로운 코로나 확진자 정보를 발표하면, 그 즉시 내폰으로 관련 정보가 알림이 오게하고 싶다.
  •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누군가 봇에게 말을 걸면 작동을 항시 할 수 있게 하고 싶다.
  • 그 작동의 일환으로, 코로나 정보를 받을것인지, 받던 것을 더이상 안받게 할것인지, 누가 만들었는지 이런 것들을 대답하거나 작동하도록 하고 싶다.
profile
함께 성장하고 싶은 백엔드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