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엔진을 다루는 법을 연습하기 위해 테트리스를 만들기로 결정했다.간단하고 금방 만들수 있을거란 처음 생각과는 다르게 만들면서 점차 절망을 하게되는데..처음에는 bool형의 2차배열을 만들어 false(0)은 빈공간 true(1)는 블록으로 설정하였다.임시로 squa
유니티를 이용하여 오토체스류 게임을 만들기 시작했다
기획부분에서는 스토리 구상과 시나리오 등장인물등을 구상하였다.짧게 설명하자면 6개의 왕국(불,얼음,기계,어둠,숲,빛)이 있는 세상.아득히 옛부터 내려오는 악마가 내려와 세상을 모두 불태울것이라는 예언이 있었다. 이에 세상은 수호자를 깨우고, 6왕국을 규합하여 악에 대항
오늘은 기획부분은 짧게로도 안하고 넘기고 코드로 바로 들어가겠다.작일에 만들었던 Entity System과 Unit System,Animation System에서의 Entity와 GameObject,Animator 의 매핑 부분을 추가적으로 채워넣었다.고민했던게 A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