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9/2 반복문 문제

이종원·2020년 9월 4일
1

문제
문자열을 입력받아 해당 문자열을 처음부터 한 글자(letter)씩 다시 작성하려고 합니다. 이 때, 한 글자를 추가할 때마다 부분적으로 완성된 문자열을 전부 이어붙인 문자열을 리턴해야 합니다.

  1. 빈 문자열을 받으면 빈 문자열로 리턴
    • result = '' 변수 선언
  2. 입출력 예시를 보고 이중 for문 감지
    • 이중for문 사용
function makeMarginalString(str) {
  let result = '' // 결과 값 생성 및 빈 문자열을 받는 경우를 위한 값 
  for(let i = 0; i < str.length; i = i +1){ // for 문을 돌린다
    for(let j = 0; j <= i; j= j+ 1){ // 그안에 또 for 문을 돌린다
      result = result + str[j] 결과 값으로 빈 문자열에 문자열 j 번째 수를 더한다
    }
  }
  return result 는 문자열
}

결론
반복문에 기본적인 지식이 있지만 이중for문에 대해서는 미흡했기에 복습을 했다
결과적으로 내가 이해한 이중for문의 방식은 첫 번째 (i)for문 하나 돌리기 위해서는 (j)for문이 다돌고
그다음에 i+1 다시 두번째 (i)for문 돌리면 (j)for문이 다돌고 그다음에 i+1 이런식인거 같다
사실 제대로 이해한지는 애매하다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9월 6일

종원님 TIL 작성하느라 수고하셨습니다!! ㅎㅎ 주로 한 문제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작성을 해주시는 방법으로 적어주셨네요~ 어떤 고민을 하고 문제를 푸셨는 지 알 수 있어서 좋네요! 이 문제외에도 다른 문제들은 어떻게 해결하셨는지에 대한 과정이나 학습 전반적인 과정도 함께 담겨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지난 한 주 간 수고하셨습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