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리프톡] 210720 업무일지

이승연·2021년 7월 20일
0

업무일지들

목록 보기
4/49
post-thumbnail
  1. 최초가입시 쿠폰 발급, 적용 모두 마침. 예외처리만 하면 된다. 그리고 적용됐다는걸 결제 완료 시에 데이터베이스 적용하기.
  2. 쿠폰에 uuid를 pk로 적용하다가 엄청난 삽질을 했다. pk로 변환하는건 생각보다 간단했는데 문제는 foreign key로 인식을 못한다는 점.. 포스팅을 몇개 읽어보니 foreingkey의 int와 uuid 호환이 되지 않아서 보통 이런 경우 uuid를 pk로 만들지 않는다고 한다ㅠㅜ 그래서 결국 쿠폰 관련 모델을 다 drop하고 다시 마이그레이션해서 만들었다. 이때도 makemigrations & migrate가 안돼서 골치아팠는데 알고 보니 migrations라는 테이블에 직접 엑세스해서 내가 전에 적용해두었던 히스토리를 다 삭제해야한다고 한다. 그렇게 하니 가뿐하게 완성.
  3. sudo systemctl restart gunicorn으로 재배포했는데 계속 안됐다. 알고보니 우분투에서 개발용 디렉토리에 있는 코드베이스를 자꾸 수정하고 있는 거였다. 디렉토리 바꾸니 재배포는 잘된다. 찝찝한건 내가 포스트맨으로 api 테스팅할 때 요청이 로그에 안남는다;; 왜 이러는거야 도대체. 포스트맨으로 테스팅할 때의 요청이 로그에 안남는 이유 알아냈다. 로그에 안남는게 아니라 내가 쓰는 sudo systemctl restart gunicorn 명령어가 실제 에러가 나는 요청만 보여주는 명령어였고 더 근본적으로 debug를 안켜놔서 그렇다. 이거 참고해서 로그 켜놓자.
  4. 그리고 우분투로 작은 수정을 하게 되니까 vim을 써야하는데 손에 익지를 않아서 미치겠다ㅠㅜ 언젠간 속도가 나겠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