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Point는 2차원 좌표계의 점을 포함하는 구조체. 즉, x와 y좌표를 가지고 있는 구조체입니다.
실제 CGPoint 코드를 보면, Double type의 x, y를 가지고 있는 구조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public struct CGPoint {
public init()
public init(x: Double, y: Double)
public var x: Double
public var y: Double
}
CGSize는 너비와 높이 값을 포함하는 구조체입니다.
실제 CGSize 코드를 보면, Double 타입의 너비(width), 높이(height)를 가지고 있는 구조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public struct CGSize {
public init()
public init(width: Double, height: Double)
public var width: Double
public var height: Double
}
CGRect는 사각형의 위치(origin)과 크기(너비와 높이(CGSize))를 포함하는 구조체입니다.
위치를 CGPoint로 나타내고, 크기. 즉, 너비와 높이를 CGSize로 나타내는 프로퍼티를 가진 구조체입니다.
public struct CGRect {
public init()
public init(origin: CGPoint, size: CGSize)
public var origin: CGPoint
public var size: CGSize
}
- CGPoint는 2차원 좌표상의 위치(x,y)를 나타내기 위해
- CGSize는 크기. 즉, 너비와 높이를 나타내기 위해
- CGRect는 사각형의 위치와 크기를 모두 나타내기 위해 사용합니다.
매우 유익하고 명확한 설명이었습니다. CGPoint, CGSize, CGRect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