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art.dev/guides/language/language-tour를 요약/번역하며 Dart를 공부해보자. 간단한 다트 프로그램 중요 개념 > Dart에 대해 알아야할 개념을 간단히 살펴보자 변수에 넣을 수 있는 모든 것은 객체이고, 모든 객체는
변수는 다음과 같이 선언합니다.String 타입의 값인 'Bob'을 name 변수에 넣어줍니다. 타입이 String 이지만 충분히 유추가능하기 때문에, 명시해주지 않았습니다.변수가 유동적이거나 하나의 타입에 국한되어있지 않다면, Object나 dynamic 타입으로 명
Dart는 진정한 객체지향 언어이므로 함수조차도 객체이고 타입인 Function을 갖습니다. 이는 함수를 변수에 할당하거나 다른 함수에 인수로 전달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함수인 것처럼 Dart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호출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Callable
Dart는 아래 표에 표시된 연산자를 정의합니다. 재정의 가능한 연산자(https://dart.dev/guides/language/language-tourDart Operators
다음 중 하나를 사용하여 Dart 코드의 흐름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if 와 elsefor 반복문white과 do-while 반복문break과 continueswitch와 case문assert예외(https://dart.dev/guides/language/l
클래스 Dart는 클래스와 믹스 인 기반 상속이있는 객체 지향 언어입니다. 모든 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이며 모든 클래스는 Object의 자손입니다. Mixin 기반 상속은 모든 클래스 (Object 제외)에 정확히 하나의 수퍼 클래스가 있지만 클래스 본문은 여러 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