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2 TIL

taetae·2022년 12월 22일
0

내배캠 TIL

목록 보기
22/48

TIL 작성법

느슨해진 TIL 기강잡기

캠프가 시작되고 TIL도 함께 작성하기 시작했는데 TIL을 작성하는 시간과 에너지가 부담되기 시작하면서 사실 게을러지긴 했다. TIL을 작성하는 방법마저 모호해졌을 때 들은 오늘의 특강.

TIL에 필수로 넣어야 할 것

  •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 내가 시도해본 것들
  • 어떻게 해결 했는지
  • 새롭게 알게된 것

TIL을 쓸 때 주의사항

분량은 길지 않아도 되지만 시도해본 것새롭게 알게된 것은 자세하게 쓰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백엔드 지망을 해서 코드 위주의 간결한 TIL을 작성하면 되지만 프론트 지망을 할 때는 화려한 게 최고. 하지만 코드를 통째로 붙여 넣기하는 것은 좋은 작성 법이 아니다.
지금까지 나는 강의 노트를 써머리 하던 경우도 종종 있었는데 그 것도 좋은 작성 법은 아니었다.
그리고 감정 및 감성 문구 금지!

TIL이 추후에 나의 포트폴리오가 되고 핵심 노트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정말로 핵심적인 코드 위주로
어떻게 해결하고 이해했는지가 중요하다.

TIL과 WIL 핵심

  • TIL
    알게 된 점 총정리
    목표 (오늘의 학습 목표 정도로 잡으면 좋을 거 같다)

  • WIL
    이번주에 알게 된 점 총정리
    다음주 목표 세우기
    이번 주 목표 달성 여부

TIL이 현재 진행사항을 기록하는 거라면 WIL은 회고 및 총정리의 느낌으로 간결하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