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끄적_코드캠프_12일차

김영탁·2021년 11월 17일
0

어느덧 시간을 달려 코드캠프도 12일차가 되었다.
그동안 못했던 기능을 구현하는것과 뒤쳐진 진도를 맞추기 위해
나는 밤새 코딩을 했다.... 그래서 하루가 지나 벨로그에 글을 쓰게 되었다

12일차엔 스크립트를 이용한 모달 사용법을 배웠다.

모달

모달은 알림창과 비슷한 친구인데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아직 이해를 못해서
좀더 알아보고 추후에 수정하도록 하겠다.

코드캠프에서는 ant design의 컴포넌트를 이용하여 모달을 구현하였는데
주소는 https://ant.design 이다.

모달을 사용하면 이런 모양의 팝업을 호출하는데 우리는 이 기능을 이용해서
주소검색 기능을 구현해 보았다.

주소검색 컴포넌트는 daum-postcode라는 컴포넌트를 이용하였다.

우리는 사진상의 yarn add react-daum-postcode를 이용하여 설치하였고

사용간에 사용에 있는 두줄의 코드를 임폴트 해주었다.

나는 주소검색 기능을 집어넣긴 했지만 아직 제대로 구현이 되지 않는것같다..
그래서 사진이 없다.. 추후에 다시 수정하는걸로...

12일차 벨로그 이상. 끝.

profile
front-end engine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