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믹 프로그래밍(Dynamic Programming)▶️ 복잡한 문제를 간단한 여러 개의 문제로 나누어 푸는 방법▶️ 표를 만들어 채워가며 답을 구하는 방법다이나믹 프로그래밍은 한 가지 문제에 대해서 여러번 계산하지 않고 단 한번만 풀도록 만들어주는 알고리즘이다.최
🧐 접근 방식 Quick Sort는 분할정복(divide and conquer) 방법을 통해 주어진 배열을 정렬 💡 조건 🧑💻 구현 방식 ⏳ 시간복잡도 : O(N) 위 글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https://gyoogle.dev/blo
데이터 관리/유지를 위한 자료구조자원보다 속도를 중시하는 알고리즘장점 : 빠른 속도단점 : 데이터끼리 충돌이 일어날 수 있다. (테이블이 차게 될 경우)Chaining : 해당 인덱스에 값이 있을 경우 그 뒤에 체인으로 연결➡️ 자원을 더 많이 사용하는 단점 발생Lin
[알고리즘] Stack & Queue
🎈 Heap (힙) > - 완전 이진 트리 자료구조의 일종 > - 항상 루트 노드(root node)를 제거한다. > - 최소 힙(min heap) : 루트 노드가 가장 작은 값을 가짐 ➡️ 값이 작은 데이터가 우선적으로 제거됨 > - 최대 힙(max heap) :
[알고리즘] Greedy
[알고리즘] BFS( 너비우선탐색)
[알고리즘] DFS(깊이우선탐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