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UDP 특성

  • 계층적 모델
  • 역할
    • 비연결형

UDP 세그먼트

  • 헤더 구조
  • TCP vs. UDP
    • UDP 추천 환경

ICMP 특성 및 구조

  • 특성
  • ICMP 세그먼트 구조
    • 오류 보고 메시지
    • 질의 메시지

📝 알고리즘

피보나치 수열

  • 피보나치 수열
    • 문제
    • 처리 조건
    • 순서도

진법 변환

  • 진법 변환
  • 10진수 >> 2진수 순서도
    • 처리 조건
  • 2진수 >> 10진수 순서도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 유클리드 호제법
    • 두 자연수 또는 다항식 a,b의 최대공약수 구하기(뺄셈)
    • 나눗셈으로 구한 유클리드(Euclid)의 최대공약수 알고리즘

📊 이산수학

조건문, 쌍조건문

  • 조건문(Conditional Statement)
  • 역(Converse), 이(Inverse), 대우(Contrapositive)
  • 쌍조건문(Biconditional Statement)

동치 관계

  • 동치
  • 복합명제의 논리적 동치

🤖 인공지능

온톨로지와 메타데이터

  • 온톨로지(Ontology) 개요
  • 온톨로지 활용
    • 시맨틱 웹
    • 웹 온톨로지
    • RDF(Resource Description Framework)
    • OWL(Ontology Web Language)

📁 자료구조

포인터

  • 정의
    • 포인터 변수
  • 포인터 사용 예
  • 포인터 변수 선언
    • 포인터 선언 형식
      • 자료형
      • 포인터 변수 이름
    • 포인터 변수ㅡ이 자료형에 따른 메모리 액세스 범위
  • 포인터 연산
    • 주소 연산자: &
    • 참조 연산자: *
  • 포인터의 초기화

문자 배열 vs. 포인터 배열

  • 포인터와 문자 배열
    • 포인터를 사용한 문자열 복사
    • 포인터를 사용하여 string1의 문자열 변경
  • 포인터 배열

포인터의 포인터

  • 정의
  • 포인터의 포인터 선언 형식
profile
There's Only One Thing To Do: Learn All We Can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