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velog.velcdn.com/images/ted_kim/post/2819b785-126b-4829-b30d-9c2e47de11ff/image.png)
연산자는 이름 그래도 무엇인가를 연산할 때 사용하는 기호이다.
음 사실 연산자의 종류는 매우 많기 때문에 매우 간단하게 정리해보려고 한다.
기본 및 주요 연산자
할당 연산자
- 값을 할당할 때 사용
- 서로 다른 데이터 타입이라면 에러 발생
A = B //A에 B값을 할당
산술 연산자
- 수학에서 사용되는 연산자 (+, -, *, /, %)
- 다른 자료형끼리의 연산을 엄격히 제한하므로, 같은 타입으로 변경시켜주어야 함
(ex. Int와 UInt 타입도 같은 타입으로 변경 후 계산해야 함)
비교 연산자
- 두 값을 비교할 때 사용
- 참조가 같다. A === B
- A와 B가 같은 인스턴스를 가리키는지 비교하여 불리언 값을 반환
삼항 조건 연산자
Question ? A : B //Question이 true이면 A, false이면 B를 실행
범위 연산자
- 값(수)의 범위를 나타내고자 할 때 사용
- 점이 3개이면 포함, 점이 2개이면 미포함 (오른쪽 값)
- A…B : A와 B 포함
- A.. < B : A포함, B 미포함
- A… , …A : A포함
- .. < A : A 미포함
부울 연산자
- 불리언 값의 논리 연산
- NOT = !B
- AND = A && B
- OR = A || B
비트 연산자
- 비트 논리 연산
- NOT = ~A
- AND = A & B
- OR = A | B
- XOR = A ^ B
- 비트 이동 (시프트) = A >> B or A >> B
복잡 할당 연산자 (compound assignment operator)
- A += 1과 같이 연산자가 하는 일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결합
오버플로 연산자
- 오버플로에 대해 연산 가능
- &+, &-, &*
[출처] 스위프트 프로그래밍 (야곰), 야곰의 스위프트 기초문법 강좌, 개발하는 정대리 스위프트 강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