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그림과 같이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에 인접한 위, 아래, 좌, 우 대각선 칸을 모두 위험지역으로 분류합니다.
지뢰는 2차원 배열 board
에 1로 표시되어 있고 board
에는 지뢰가 매설 된 지역 1과, 지뢰가 없는 지역 0만 존재합니다.
지뢰가 매설된 지역의 지도 board
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안전한 지역의 칸 수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board
는 n * n 배열입니다.board
에는 지뢰가 있는 지역 1과 지뢰가 없는 지역 0만 존재합니다.board | result |
---|---|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0], [0, 0, 0, 0, 0]] | 16 |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1, 0], [0, 0, 0, 0, 0]] | 13 |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 0 |
입출력 예 #1
입출력 예 #2
입출력 예 #3
gg 옵셔널 체이닝 ?.
기억하자
//옵셔널 체이닝 !!self[oy + y]?.[ox + x] -> !!self[oy + y] && !!self[oy + y][ox + x]
function solution(board) {
let outside = [[-1,0], [-1,-1], [-1,1], [0,-1],[0,1],[1,0], [1,-1], [1,1]];
let safezone = 0;
board.forEach((row, y, self) => row.forEach((it, x) => {
if (it === 1) return false;
return outside.some(([oy, ox]) => !!self[oy + y]?.[ox + x])
? false : safezone++;
}));
return safezone;
}
function solution(board) {
for (let y = 0; y < board.length; y++)
for (let x = 0; x < board[0].length; x++) {
if (board[y][x] == 1) {
for (let i = -1; i <= 1; i++) {
for (let j = -1; j <= 1; j++) {
if (board[y + i]?.[x + j] === 0)
board[y + i][x + j] = 2
}
}
}
}
return [...board.join()].filter(v => v == '0').lengt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