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테스트 원칙

Corini·2022년 5월 5일
0

정처기

목록 보기
15/50

https://velog.velcdn.com/images/nezhitsya/post/050194b5-b643-49d0-8506-a5e61ddad820/%EC%8A%A4%ED%81%AC%EB%A6%B0%EC%83%B7%202021-04-11%20%EC%98%A4%ED%9B%84%209.39.40.png

개발자가 자신이 개발한 프로그램 및 소스코드를 테스팅하지 않는다.

효율적인 결함 제거 법칙 사용

낚시의 법칙

  • 특정 기능, 모듈, 라이브러리에서 결함이 많이 발견된다.

파레토의 법칙

  • 전체 결함의 80%는 소프트웨어 제품의 전체 기능 중 20%에 집중되어 있다.

완벽한 소프트웨어 테스팅은 불가능하다.

테스트는 계획 단계부터 해야한다.

살충제 패러독스 (Pesticide Paradox)

  • 동일한 테스트 케이스로 반복 실행하면 더 이상 새로운 결함을 발견 할 수 없다.
  • 정기적으로 테스트를 리뷰하고 새로운 테스트 케이스를 추가해야 한다.

오류-부재의 궤변 (Absence of Errors Fallacy)

  • 개발된 시스템이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만족하지 못하거나 사용성이 낮다면 오류를 발견하고 제거해도 품질이 높다고 말할 수 없다.

브룩스의 법칙 (Brooks’ Law)

  • 지체되는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에 인력을 추가하는 것은 개발을 늦출 뿐이다
profile
Coding is playing!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