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very Driver[완]

chory·2023년 1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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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de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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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플레이 메커니즘을 설정했고, 강의에서 제공하는 에셋을 다운받은 후에 게임의 기본적인 환경들을 설정해 주었다.

게임의 코어 메커니즘인 '상품을 픽업해서 고객에게 배달하기'는 OnTriggerEnter() 메소드를 이용해서 구현한다.

상품은 핑크색 사각형, 고객은 파란색 사각형 스프라이트로, 모두 박스 콜라이더를 isTrigger 상태로 사용한다.

hasPackage라는 bool값을 통해 현재 상품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체크한다. 이 값이 true일 때 고객에게 도착하면 bool값을 false로 변경하고, 값이 false일 때 상품에 도착하면 true로 변경하는 식이다.

한번 획득한 상품은 Destroy() 메소드를 이용하여 씬에서 삭제처리한다.

Destroy(삭제할 대상.gameObject, 삭제되는 시간);

또한, 상품을 가지고 있을 때와 그렇지 않을 때의 시각적인 피드백을 위해 SpriteRenderer 컴포넌트를 가져와서 Color32값을 직접 설정해주었다.

Color32 변수명 = new Color32 (R, G, B, Alpha);

사실 요건 게임 매커니즘 자체가 워낙 단순하고 볼륨도 작아서... 상세하게 기록할 내용이 거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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